교정서비스 절차 안내
TOP교정 서비스 절차
-
01 신청
교정서비스 신청 단계- 온라인(표준성과한마당)을 통해 교정가능 여부 확인
- 교정대상 장비 전달 (직접방문, 일부 품목에 한해 택배 접수 가능) 및 접수정보 작성 / 전달
- 온라인 (표준성과한마당 예약접수신청’, 방문접수신청), 오프라인 (직접 방문) 신청 가능
- 초대형 시스템 등 운반 불가능한 경우 교정가능여부 확인 후 온라인 (출장접수신청) 신청 → 출장교정의 경우 교정담당자 - 고객 간 일정 협의 후 별도 진행
-
02 접수
교정서비스 접수 ~ 교정 담당자에 장비 인도- 제출/전달된 정보를 KRISS 전산 시스템에 입력
- 접수 완료 후 접수증 발급(고객 정보 확인, 진행상황 조회에 활용, 장비 성적서 불출 시 제출)
- 교정대상 장비는 표준보급센터 접수처에서 보관 후 각 분야 교정담당자에 전달(일부 장비는 교정 부서에 직접 전달 필요)
- 교정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단계(해당 부서에서 순서 대기 중인 동안 ‘접수’ 상태로 조회)
-
03 교정중
교정서비스 진행 중- 담당자에 의해 교정이 시작됨
- 고객 사정에 의한 교정 취소 요청 가능(진행 수준에 따라 수수료가 일부 부과될 수 있음)
- 교정 후 성적서 작성, 서비스책임자의 최종 승인이 완료되기 전까지의 단계
-
04 교정완료(대기중)
교정서비스 완료 후 고객 전달 대기- 책임자의 성적서 최종 승인이 완료된 단계
- 교정수수료 수납 및 성적서 수령 가능 (방문 수납 가능, 입금 : 국민은행 461-01-0306 358, 카드 : 표준성과 한마당)
- 고객 연락처(email, 휴대전화)를 통하여 완료 여부 및 교정 정보가 안내됨
-
05 불출
교정 성적서 및 장비 인도- ‘교정접수증 또는 완료 안내된 내용 (email, 휴대전화)를 접수처에 제시 후 결과 인도
- 교정수수료 수납 후 교정성적서, 교정필증 및 장비 인도 (일부 품목에 한해 택배 배송 가능)
- 일부 장비의 경우 교정담당자 직접 방문 및 수령 가능 (표준보급센터 접수처에서 안내)
모든 교정 안내는 해당 장비의 접수번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접수 후 안내되는 접수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접수 및 교정완료 안내는 휴대전화 및 이메일로 자동 전송되므로, 고객 정보를 정확히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교정 접수된 장비의 교정 진행상황은 표준성과한마당 ‘진행현황조회’(Quick Menu)를 열람해주십시오.
-
방문고객 응대 및 전화를 통한 상담 요청이 많아 전화 연락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교정/시험 정보 검색 바로가기
‘표준성과한마당’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cal@kriss.re.kr)을 통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기급 측정기기에 대한 교정은 KOLAS 국가공인 교정기관을 이용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국가공인교정기관 검색하기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