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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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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전화응대

전화는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밝히고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 내용에 답변하되, 응대가 어려운 경우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하고 문의주신 내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고객내방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건물 입구에는 부서안내도를, 사무실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질문과 답변 게시판을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거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우리 연구원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질문과 답변, 문서, 전화,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드리겠습니다.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할 부분은 자체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결과에 대해 고객이 만족하시지 못하는 경우, 고객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고객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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