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9월, 10월 KRISS인상 수여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3-10-23 00:00
  • 조회수600

지난 10월 23(연구원 발전에 공헌한 우수 직원에게 수여하는 이달의 KRISS인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이번 9월의 KRISS인상은 유권규 책임기술원과 김윤정 행정원이 지원 부분 공동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10월의 KRISS인상 연구 부문에서는 윤동진 책임연구원과 박춘수 책임연구원이 공동으로 수상했다.


external_image

9월의 KRISS인상 수상자 김윤정 행정원(), 유권규 책임기술원()


external_image


유권규 책임기술원과 김윤정 행정원은 「퀀텀코리아 2023 KRISS 양자 기술 전시」 부스 기획·운영을 통해 KRISS의 인지도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유권규 책임기술원은 전시 부스에서뿐만 아니라 MBN, YTN, 중앙일보 등 각종 언론을 통해 주목받은 50큐비트 양자컴퓨터 실물모형을 직접 제작하여 연구성과 홍보를 극대화하였다김윤정 행정원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전시 부스 기획 과정에서 다양한 전시 공간 구성 및 행사를 매끄럽게 준비하였으며 대통령이 부스를 직접 방문하는 등 연구원 양자기술 연구성과를 홍보하는데 기여하였다.


external_image

▲ (우)10월의 KRISS인상 수상자 박춘수 책임연구원


external_image

윤동진 책임연구원과 박춘수 책임연구원은 기존에 연구성과인 지하 매설 배관의 누수, 파손, 손상 등을 모니터링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공공시설의 사고 예방 및 조기 대응에 필요한 새로운 현장 중심형 기술 개발사업에 참여하였다. 그 결과 배관 감시영역 양 끝에 설치한 두 개의 센서만으로도 수백 m의 배관망 파손 위험 징후를 실시간으로 감시할 매설 배관 손상 사전 감지 모니터링 기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였다. 본 기술은 실사용 배관에 현장 Test-bed를 운영하는 등 신뢰성을 확보하여 기술이전 및 기술 상용화를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상수도학회(AWWA)에서 우수논문으로 인정받아 ‘Division Best Paper Award’를 수상하였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