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KRISS-한양대학교 차세대소재디자인연구소 간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3-02-10 09:00
  • 조회수764

지난 28(), KRISS와 한양대학교 차세대소재디자인연구소 간 업무협약 체결식이 행정동 접견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급격하게 생산 및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나노물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학술·연구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다. KRISS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와 한양대학교에서 구축·운영 중인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나노기술연구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참석자들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나노안전성 관련 측정기술 개발 및 측정표준 확립, 나노물질 안전성 데이터 생산·상호 공유 및 공동 활용, 국가 연구과제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 KRISS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의 나노안전성 통합 데이터베이스 설계·구축 및 기존 홈페이지의 나노안전성 기술지원 포탈로서의 확장 등도 협력할 예정이다.

 

KRISS 이태걸 부원장(), 한양대학교 차세대소재디자인연구소 윤태현 소장() 

 

이태걸 부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건설적이고 실속있는 협력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윤태현 한양대학교 차세대소재디자인연구소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KRISS 나노안전성 기술지원센터의 데이터 활용방안 도출 등에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이 협력 중인 나노안전성 통합DB는 산업계가 안전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나노안전성 평가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데이터 활용 솔루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의 균형을 갖춘 나노물질 포함 제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