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미래선도연구장비 핵심기술개발 사업단 개소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2-02-24 09:44
  • 조회수2153

- 연구장비산업 선진국으로 나아갈 동력 마련 -


 

미래선도연구장비 핵심기술개발 사업단 개소식 기념사진

 

224(), 표준연 행정동에서 국가 연구장비산업을 집중 육성하고자 추진된 미래선도연구장비 핵심기술개발 사업단이 출범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업단의 목표 및 중점 추진 전략

 


사업단은 미래 선도 연구장비 자립화와 관련 산업 생태계 집중 육성을 목표로 미래선도 연구장비 핵심 기술 개발, 전문 인력 양성, 거래 기반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제반 정책을 추진한다.

표준연 강상우 첨단측정장비연구소장이 사업단장을 맡았으며표준연은 축적된 연구장비 개발 및 성능평가 기술을 지원하여 사업단의 성공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 표준연 박현민 원장, 기초연 신형식 원장, 한국연구장비산업협회 박한오 회장 등 연구장비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후에는 정부의 연구장비산업 육성 정책을 소개하고 각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표준연 박현민 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표준연 박현민 원장의 개회사로 행사가 시작됐다.

 

박현민 원장은 개회사에서 “표준연에 사업단을 개소해 연구장비 기술의 기반을 다지는 데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사업단을 통해 국산 연구장비의 성능이 한층 향상되어 연구 현장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과기정통부 용홍택 제1차관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진 축사에서 용홍택 제1차관은 연구장비산업은 국가필수전략기술의 성공을 뒷받침할 핵심산업분야라고 강조하며,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재정적·제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표준연 강상우 첨단측정장비연구소장(사업단장)이 사업단의 운영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다음으로 강상우 첨단측정장비연구소장이 사업단의 추진 배경과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과기정통부 이진환 연구산업진흥과장이 연구장비산업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있다.

 

개소식의 마지막 순서인 간담회에 앞서 이진환 과기정통부 연구산업진흥과장이 연구장비산업 지원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산학연 연계 사업 추진 방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간담회에서는 산학연 각 분야의 연구장비 관련 사업 현황·실적을 공유하고,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연계 사업 추진 방안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개막식 이후 사업단 출범을 축하하는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개소식 이후엔 세종홀로 이동해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성공적인 사업 수행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연구장비는 글로벌 기술패권 시대에서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 기술로 평가된다. 이번 사업단 출범이 연구장비산업 선진화를 이루고 과학기술 선도국으로 나아갈 커다란 동력이 될 것이라 믿는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