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S 소식
TOPKRISS, 과학대중화에 진심입니다.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3-12-27 09:00
- 조회수461
KRISS는 지난 12월 21일(목) 개최된 대전시-대덕특구 상생협력사업 보고회에서 주말개방 행사 등 다양한 과학대중화 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 대전광역시 공로 표창장 수상
KRISS는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출연(연) 릴레이 주말개방 행사에 첫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4월, 8월, 10월에 열린 주말개방 행사를 통해 총 4,305명의 국민이 KRISS를 찾았다. KRISS 방문객들은 KRISS 홍보관, 뉴턴의 사과나무, 표준주파수국, SI 정문 기둥 등을 과학해설사의 안내를 통해 관람하였으며, 연구자의 강연을 통해 KRISS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KRISS에서는 4월 2일 출연(연) 릴레이 주말개방 행사 오픈식과, 8월 28일 1만 번 째 관람객 방문 이벤트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시민뿐 아니라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KRISS를 방문하여 측정표준과 과학기술 발전의 중요성을 새롭게 발견했다.
지난 12월 26일에는 홍보실 김윤정 행정원이 유성구 꿈나무과학멘토 운영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유성구청장상을 수상했다.
감윤정 행정원은 유성구 관내에 속한 어린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KRISS 방문견학, 찾아가는 과학교실, 과학키트 제공 등 다채로운 과학교육활동을 운영하며 과학적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 찾아가는 과학교실 (봉명중학교)
KRISS는 내년에도 다양한 형태의 과학대중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과 함께할 예정이다.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