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2022년 시무식 행사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2-01-05 09:00
  • 조회수1185

- 검은 호랑이의 해, 도약하는 KRISS -

 

 

13() KRISS 행정동 대강당에서 2022년 시무식 행사가 개최됐다.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신년 인사 영상 시청 수상 내역 공유 및 올해의 KRISS인상 시상 시무식 영상 시청 원장님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시무식은 코로나 영향에도 최대한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했다.

 

박현민 원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악수와 함께 새해 인사를 건네고 있다.

 

박현민 원장을 포함한 경영진은 대강당 입구에서 시무식에 참석하는 직원들에게 따듯한 새해 인사를 건넸다. 

최대우 총무복지실장의 개회 선포 및 국민의례로 행사가 시작됐다.



범띠 가족들의 신년 인사영상을 시청 중인 시무식 참석자들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먼저 총무복지실에서 제작한 신년 인사영상을 함께 시청했다.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범띠 직원 5명이 출연해 2022년 새해 소망, 연구원 직원들을 향한 훈훈한 덕담을 전했다. 

이어서 표창 수상 내역 공유 및 올해의 KRISS인상 시상이 진행됐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길이형상표준팀 강주식 책임연구원

 


길이형상표준팀 강주식 책임연구원은 길이 분야 측정표준 확립 및 국가 계량 측정 기술 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계량측정의 날 기념 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21 대한민국 발명특허 대전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은 KRISS(기관 포상)



2021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에서는 이효창, 김정형 책임연구원의 플라즈마 측정 기술 개발 성과에 힘입어 국무총리 표창(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관 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21년 올해의 KRISS인상 수상자 시간표준그룹 원자기반양자표준팀

 


2021년 올해의 KRISS인상의 영예는 원자기반양자표준팀이 차지했다. 원자기반양자표준팀은 자체 개발한 이터븀 광시계 ‘KRISS-Yb1’의 성능을 기존보다 20배 향상해 세계 협정시에 참여하는데 성공했으며, 해당 성과를 바탕으로 10월 이달의 KRISS인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2022년 시무식 특별영상 ‘2021 KRISS Awards’

 


다음으로 홍보실에서 제작한 시무식 특별영상 ‘2021 KRISS Awards’ 시청이 이어졌다. 영상에선 2021KRISS가 달성한 우수 연구성과를 돌아보고 한해동안 KRISS 유튜브 콘텐츠에서 멋진 활약을 펼친 출연자들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내가제일잘했대상’, ‘입담이 기대이상’, ‘가슴에 치명상등 재치 넘치는 수상명과 각 수상자의 활약상을 보며 곳곳에선 웃음과 박수가 터져나왔다.

 

 

*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박현민 원장이 신년사를 전하고 있다.

 


마지막 순서인 신년사에서 박현민 원장은 지난 1년 동안 힘든 상황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노력해 최고의 성과를 낸 KRISS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2022년에도 수월성 있는 연구성과, 우수한 행정 역량을 통해 국가의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KRISS의 미래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현충원을 참배한 KRISS

 


한편, 시무식이 끝난 오후 박현민 원장을 포함한 KRISS 경영진들은 현충원을 찾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헌화·분향하고, 참배했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