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KRISS, 대전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홍보실
  • 작성일자2024-11-21 16:37
  • 조회수179

- 양자컴퓨팅 양자전환 스케일업밸리 육성 상호협력 추진 -

 

지난 1113(), KRISS와 대전테크노파크(이하 대전TP’)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이 대전TP 어울림플라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은 양자컴퓨팅 양자전환 스케일업밸리 육성 관련 상호협력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 기관장 기념사진 (: KRISS 이호성 원장, : 대전TP 김우연 원장)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양자컴퓨팅 분야 특화 딥테크(첨단기술) 스케일업 밸리 육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대전TPKRISS의 상호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적이다.

 

양 기관은 양자기술 및 인력 교류 양자기업 입주 공간 및 장비 지원 양자 전문인력 양성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국가사업 유치 등에 집중하기로 협약했다.

 

대전TP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전의 양자 관련 지역산업 중장기 로드맵 수립을 위한 워킹그룹을 구성하고, 대전 중심의 양자과학기술 및 산업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과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앙 네트워크 교류 및 국제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호성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원장은 본 사업 선정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양자 기술에 대한 밀집된 역량뿐만 아니라, 대전TP를 위시하는 대전시의 양자 거점도시로서 치밀한 계획과 준비 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양자 기술 및 인력 교류는 물론 대전테크노파크의 기업 입주공간 및 장비 지원을 통한 딥테크 스케일업 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이번 협약은 대전이 양자경제 선도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의 신호탄이라며 정부의 양자산업 육성 정책을 바탕으로 대전시, KRISS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대전이 양자산업 중심도시로 퀀텀점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RISS는 현재 수행 중인 양자컴퓨팅 양자전환 스케일업밸리 육성 사업을 통한 3대 게임체인저 기술 중 하나인 양자기술분야의 기업 발굴과 양자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대전시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식 단체 기념사진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