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S 소식
TOPKRISS, 특허청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 선정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3-09-25 00:00
- 조회수674
KRISS는 지난 9월 12일 개최된 우수 공공기술의 민간 이전·사업화 촉진을 위한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사업화 로드쇼’에서 특허청으로부터 2023년 지식재산(IP) 경영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 2023년 지식재산 경영 우수 기관 시상식
▲ (좌) 이인실 특허청장 (우) 박연규 KRISS 성과확산부장
지식재산경영 우수기관은 특허청에서 최근 3년 동안은 지식재산권 창출 및 활용 등 경영 전반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연구기관과 대학을 선발해 수여하는 표창으로, 올해에는 KRISS와 ETRI, 그리고 4개 대학(국민대, 광운대, 충남대, 순천향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RISS는 이번 수상으로 3년간 지식재산 포인트를 부상으로 받아 특허 관납료의 최대 40%(3년간 1.2억 원 수준)까지 지원받게 된다. 지급된 지식재산 포인트는 현금 대신 관납료를 포인트로 낼 수 있는 제도로 연구원 운영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지식재산 경영 우수기관 상장
기술이전그룹은 그간 지적되어 온 특허 관리 제도를 양적 중심에서 질적 중심 관점으로 전환하고 “맞춤형 랩 컨설팅”을 진행했다. 우수성과를 조기 발견해 핵심원천특허를 확보하고 고품질 지식재산(IP)을 창출한 것이다. 또한 “자체 기술 가치평가 시스템”을 통해 도출된 기술료를 기반으로 기술 협상에서 우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기술료 수입 증대, 유망기술 발전, 합리적 기술가지 산출 등 KRISS 기술이전의 전주기적 관리와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전반적인 기술이전 역량을 끌어올려 좋은 평가를 받았다.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