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2022년 KRISS 패밀리기업 기술지원 성과전시회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2-11-24 09:00
  • 조회수113

우리나라 헌법 제1233항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있다.

국가는 중소기업을 보호·육성하여야 한다.’

 

국가측정표준 대표기관 KRISS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으로서 이러한 중소기업 보호·육성에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다. 전담 조직인 중소기업협력그룹은 국제수준의 KRISS 측정전문가들과 함께 중소기업 산업현장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있다.

 

KRISS 중소기업협력그룹은 기술홈닥터, 애로기술 상담, ·연 공동연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들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고 있다.

 

지난 1115(), 행정동 세종홀에서 2022KRISS 패밀리기업의 기술지원 성과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년 패밀리기업은 산?연 공동연구과제를 수행 중인 15개 기업과 기술홈닥터 대상인 55개 기업 등 총 70개다. 패밀리기업 외에 창업공작소의 일반인 창업 지원 성과도 함께 전시됐다.

 

이번 행사는 기술지원 성과 전시를 통한 대내외 홍보 및 중소기업 기술지원 활성화를 위해 열렸으며, 패밀리기업 지원 책임자 및 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KRISS 앙상블은 멋진 연주를 통해 성과전시회의 포문을 열어주었다.

 

강우현 중소기업협력그룹장의 행사 개최 선언 및 박연규 성과확산부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행사가 시작됐다.

 

행사 개최 선언 및 환영 인사를 하고 있는

강우현 중소기업협력그룹장()과 박연규 성과확산부장(아래)


테이프 커팅식 이후 참석자들의 포스터/시제품 발표 및 관람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발표자의 설명을 경청하며 관심 있는 제품 등을 유심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2022KRISS 패밀리기업 기술지원 성과전시회 테이프 커팅식

 

포스터/시제품 발표 및 관람 모습


한편, 중소기업협력그룹은 기술 및 사업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여 기업의 지속적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KRISS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패밀리기업 중 기술선도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참석 기업 중에서는 노비텍이 2022KRISS 기술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술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 ‘KRISS ·연 공동연구선정 시 가점 부여, 기술선도기업 지정서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과제책임자인 진종한 책임연구원이 노비텍의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중소기업협력그룹 강우현 그룹장은 올해 패밀리기업 기술지원 성과전시회는 예년과 차별화하여 KRISS 앙상블 4중주 연주, 테이프 커팅식 등 다채롭게 기획되어 호응이 매우 좋았던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우리 KRISS는 중소기업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중소기업 곁에 늘 그리고 끝까지 있을 것이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기업 대표님, 연구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우리나라 사업체 중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99%, 전체 근로자 중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는 88%이다. KRISS의 중소기업지원을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