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표준연 ‘즐거운 점심 시즌2’ 원데이클래스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2-08-01 09:00
  • 조회수1536

KRISS 구성원 간에 편하게 만나서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즐거운 점심’. 그간 사진 전시회, 음악회, 신입직원 환영 등 다양한 형태로 개최되어왔다.

 

2021년부터 시작된 KRISS ‘즐거운 점심시리즈

  

조직문화 개선 TF의 역할을 수행 중인 ‘Change Agent’ 2기는 보다 나은 KRISS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슬로건으로 ‘ONE KRISS’를 선정했다. 그 중 하나됨을 위해 기획한 것이 즐거운 점심 시즌2’이다.

 

Change Agent 2기 슬로건

 

즐거운 점심 시즌2는 원데이클래스, 명사특강, 음악회 등 더욱 다채로워진 콘텐츠로 찾아올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지난 725(), ‘스마트폰으로 인생사진 촬영하기원데이클래스가 행정동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원데이클래스 모집 공고

 

이번 프로그램은 당초 행정동 계단식 세미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신청하여 행정동 대강당으로 장소를 변경하여 개최됐다. 프로그램 진행은 Change Agent 2기 멤버로 활동 중인 홍보실 이윤희 행정원이 담당했다.

 

 

많은 인원이 참석하며 높은 관심을 보여준 원데이클래스

 

강의는 스마트폰 카메라 개론, 기본 구도/노출의 법칙 등 1시간, 무료 어플리케이션 snapseed를 활용한 사진 보정 방법 1시간 등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스마트폰 잡는 법 등 기본적인 사항부터 카메라 세팅법, 상황별 사진촬영 방법 등 강사가 보유하고 있는 꿀팁들을 마구 마구 전수한 시간이었다.

 

참석자들이 강의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방현수 강사가 사진 보정 방법을 강의하고 있다.

잡티 제거 기능을 활용한 불필요 인물 삭제 등을 시연할 때는 탄성이 터져나왔다.


강의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강사가 집필한 도서를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추첨은 Change Agent 1기 때부터 활동 중인 연구전략실 김보경 기술원이 진행했다.

 

김보경 기술원이 행운의 숫자를 추첨하고 있다.

 

도서 증정 이벤트에 당첨된 국제협력실 김재원 행정원은 평소에 사진을 못찍는 걸로 유명해서 사진첩에 다른 사람이 찍어준 사진이 더 많았다, “이제는 제가 찍은 사진으로 사진첩을 채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국제협력실 김재원 행정원이 강사로부터 싸인 도서를 선물받고 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4.5점이 넘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며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음 원데이클래스 강사는 예산실 김대건 선임행정원이다. 김대건 선임행정원은 이번 추첨에도 마지막으로 당첨되며 다음 강사로서의 등장을 기대하게 했다.

 

예산실 김대건 선임행정원이 다음 원데이클래스의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즐거운 점심KRISS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Change Agent와 홍보실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올 예정이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