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림소식

KRISS 소식

TOP

KRISS, 2022년 세계측정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작성일자2022-05-24 09:00
  • 조회수161

지난 520(), 2022년 세계측정의 날 기념행사가 측정표준, 디지털 세상의 기준이라는 주제와 함께 KRISS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2022년 세계측정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520일은 미터협약이 체결된 날(1875520)이며, 국제기구 및 국가 측정 대표기관들이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전심포니오케스트라협동조합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현악 4중주와 플룻으로 이루어진 공연 팀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개회 및 내빈 소개 후 박현민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연구 데이터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체계 구축에 기여해 나가겠다, “KRISS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고 계신 연구원 가족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현민 원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김복철 이사장, 대전시 김명수 과학부시장의 축사에 이어 세계측정의 날 기념 포상 시상식이 이뤄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은 총 5명이 수상했다.

 

장관표창 수상자 : (왼쪽부터) 안성희, 이상욱, 이영근, 윤정환, 정진상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은 총 2명이 수상했다.

 

이사장상 수상자 : (왼쪽부터) 김종안, 허성우

 

 

원장 표창은 총 7명이 수상했다.

 

원장 표창 수상자 : (왼쪽부터) 김휘동, 송한욱, 장진석, 유재근, 김대호, 김의형, 황병한

 

  

포상 시상식에 이어 길이형상표준팀 강주식 책임연구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박원재 부원장의 발표가 진행됐다.

 

 

강주식 책임연구원이 ‘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국제 metrology community의 활동 현황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박원재 부원장이 디지털 전환과 국가대응전략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퀴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더욱 더 참여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디지털 사회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지금, 이번 행사가 측정표준의 역할을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QUICK MENU

QUICK MENU 원하시는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등록된 퀵메뉴가 없습니다.

등록된 배너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