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시험

home 산업지원 측정서비스 교정/시험

시험서비스 신청 전 유의사항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정밀하고 더 가까운 시험기관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 국가공인 시험기관 검색으로 고객께 더 편리한 시험기관을 찾아주세요.
대한민국의 560여 개 국가공인 시험기관은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시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가공인 시험기관은 한국인정기구(KOLAS)에 의한 인정을 획득한 기관으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측정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RISS의 교정/시험 서비스 물량이 많은 경우, 다른 국가공인 시험기관의 시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 더욱 빠르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KRISS의 정확한 시험 서비스 안내는 홈페이지 ‘표준성과한마당’을 확인해주세요.
▶ 전화를 통한 안내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KRISS에서는 연간 18,000건 이상의 교정/시험/CRM 서비스를 접수ㆍ제공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고객 방문 응대, 전화ㆍ메일 응답 등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KRISS 측정 서비스에 관하여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모든 것을 직접 안내드리는 것이 마땅하지만, 서비스 접수 또는 전화 문의가 폭주하는 경우 고객의 소중한 문의에 모두 답변해드리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KRISS에서는 고객께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시험 서비스의 종류, 수수료, 시험 담당자의 연락처 확인 및 온라인 서비스 접수를 할 수 있는 ‘표준성과한마당’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험서비스 절차


									-신청- 시험서비스 신청단계 :
									`온라인(표준성과한마당)을 통해 시험가능 여부 확인
									`시험대상 장비 전달 (직접방문. 일부 품목에 한해 택배 접수 가능) 및 접수정보 작성/전달
									`온라인 (표준성과한마당 '예약접수신청', '방문접수신청'), 오프라인 (직접 방문) 신청 가능
									`초대형 시스템 등 운반 불가능한 경우 시험가능여부 확인 후 온라인 ('출장접수신청') 신청
									`(출장시험의 경우 시험담당자 - 고객 간 일정 협의 후 별도 진행)

									-접수- 시험서비스 접수 ~ 시험 담당자에 장비 인도
									`제출/전달된 정보를 KRISS 전산 시스템에 입력
									`접수 완료 후 접수증 발급 (고객 정보 확인, 진행상황 조회에 활용, 장비ㆍ성적서 불출 시 제출)
									`시험대상 장비는 표준보급센터 접수처에서 보관 후 각 분야 시험담당자에 전달
									  (일부 장비는 시험 부서에 직접 전달 필요)
									`시험이 시작되기 전까지의 단계(해당 부서에서 순서 대기 중인 동안 '접수' 상태로 조회)

									-시험중- 시험서비스 진행 중
									`담당자에 의해 시험이 시작됨
									`고객 사정에 의한 시험 취소 요청 가능(진행 수준에 따라 수수료가 일부 부과될 수 있음)
									`시험 후 성적서 작성, 서비스책임자의 최종 승인이 완료되기 전까지의 단계

									-시험완료(대기중)- 시험서비스 완료 후 고객 전달 대기
									`책임자의 성적서 최종 승인이 완료된 단계
									`시험수수료 수납 및 성적서 수령 가능
									`(방문 수납 가능, 입금 : 국민은행/461-01-0306-358, 카드 : 표준성과한마당)
									`고객 연락처(email, 휴대전화)를 통하여 완료 여부 및 시험 정보가 안내됨

									-불출- 시험 성적서 및 장비 인도
									`시험접수증 또는 완료 안내된 내용 (email, 휴대전화)을 접수처에 제시 후 결과 인도
									`시험수수료 수납 후 시험성적서, 시험필증 및 장비 인도 (일부 품목에 한해 택배 배송 가능)
									`일부 장비의 경우 시험담당자 직접 방문 및 수령 가능 (표준보급센터 접수처에서 안내)

※ 모든 시험 안내는 접수번호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접수 후 안내되는 접수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 접수 및 시험완료 안내는 휴대전화 및 이메일로 자동 전송되므로, 고객 정보를 정확히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 시험 접수된 장비의 교정 진행상황은 표준성과한마당 ‘진행현황조회’(Quick Menu)를 열람해주십시오.

문의내용별 문의처 안내정보
문의내용 담당자 전화 E-mail FAX
교정/시험 가능여부 및 접수 홍태종
김태우
042) 868-5555, ARS 1번 cal@kriss.re.kr 042) 868-5556
출장교정/시험 문의
교정/시험 택배 문의 최재서 042) 868-5555, ARS 2번
수수료 납부 및 계산서 발급 김보경 042) 868-5555, ARS 3번 caltax@kriss.re.kr
표준성과한마당 기능 문의 이상호
성강영
042) 868-5407
042) 868-5910
cal@kriss.re.kr
국가표준체계, 성적서 국제인정 효력 등 상담 김지애 042) 868-5911 jiae.kim@kriss.re.kr
교정/시험부서 연결 요청
※ 부서, 직원명 사전 확인 필요
- 042) 868-5114, ARS 2번 - -

※ 방문고객 응대 및 전화를 통한 상담 요청이 많아 전화 연락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표준성과한마당’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cal@kriss.re.kr)을 통하여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시험에 대해서는 KOLAS 국가공인시험기관을 이용 바랍니다.